ΛneOK v4 blog

일상의 잡다한 생각과 내용을 글 또는 사진으로 표현하는 일상 블로그입니다.

# Side Menu
  • recentPost

  • popularPost

  • Archive

  • recentComment

Study/IT_PC

토렌트 주소 링크

2019. 5. 20., AneOK
728x90

이번에 소개할 것은 토렌트 주소입니다. 링크만 하고 랭킹이라든지 다른 설명이라든지 그런 것은 아닙니다. 원체 주소가 자주 바뀌고 없어지기도하며 또한 새롭게 생기기도 해서 자주 가는 링크만 만들었습니다.

토렌트 사이트 주소

 

빠른 프로그램 링크

 

웹툰

 

토렌트

플레이어

 

토렌트란?

토렌트는 파일을 전송하는 P2P 기술의 하나이며 보통 서버가 정해져있는 일반 P2P와는 다르게 여러 컴퓨터로부터 파일을 분산시켜 직접 내려받는 P2P입니다.

토렌트는 3가지의 파일로 나뉘어집니다.

  1. 토렌트 클라이언트(받는 프로그램)
  2. 토렌트 파일(연결 프로그램)
  3. 실제 파일(받아질 파일)

일반 P2P는 웹싸이트 또는 서버에 직접 키워드를 이용하여 파일을 검색하고, 전용 다운로더로 파일을 받습니다. 하지만 토렌트는 .torrent파일을 토렌트 클라이언트에서 불러와서 .torrent파일에 연결된 파일을 받습니다.

 

정확히 이 기술의 이름은 '비트토렌트'라는 기술이며, 비트토렌트 Inc.가 유지, 보수중입니다.
비트토렌트는 P2P 파일 전송 프로토콜중 하나이면서 동시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이름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클라이언트란 어떤 서버로부터 정보를 받거나 요청하는 프로그램의 종류를 말합니다.)
비트토렌트를 통해 파일이 공유되는 방식중 하나가 .torrent파일이 공유되는것인데 이 덕분에 '토렌트'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torrent 파일에는 실제 파일의 고유한 정보가 담겨있고 토렌트 클라이언트는 이 .torrent파일 속에 담긴 정보를 이용하여 실제 파일을 내려받거나 올립니다.

ciiwol 갓전역님의 글중 일부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