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neOK v4 blog

일상의 잡다한 생각과 내용을 글 또는 사진으로 표현하는 일상 블로그입니다.

# Side Menu
  • recentPost

  • popularPost

  • Archive

  • recentComment

Document/Seller

내가 필요해서 만든 스토어 판매 결산 엑셀 파일 (맨땅에 해딩 삽질 기록)

2022. 1. 28., _Art:K...
728x90

매번 엑셀 파일로 정리하면서 스토어 판매 부분은 가로로 너무 길어 사용하기가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오빠두엑셀이라는 사이트에서 강의 중인 부분을 응용 저만의 파일을 만들어서 사용 중입니다. 물론 따로 관리할 필요성이 없지만 거래처의 월말 결산이 되면 상당히 애를 먹곤 했네요.

 

기본 사용중이였던 파일 스샷입니다.

 

물론 이 파일로도 충분히 사용을 했습니다. 거의 1년간 했네요. 예전 것을 더 쉬었습니다. 몇 번을 전화받고 반품에 교환을 더하고 이것 필요해서 넣고 하니 점점 넣을 곳도 많아지고 업체도 늘어나서 따로 관리하게 되니 점점 하루 일과가 포장에 결산에 또 상담에 부업으로 하기에는 점점 시간이 부족하네요. 좀 더 자동화를 자동화를 노래를 불렀답니다.

 

세월이 지나니 점점 당골도 생기고 업체도 따로 관리가 들어가게 되어서 관리에 점점 늘어만가는 입력란이 되네요.

 

그래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ver 1 줄여라...

 

중복은 줄이자.. 이런 모테로 줄이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계속 추가에 추가를 더하다 보니 이제는 가로로 너무 길어 입력하는데 애를 먹게 되어 확 줄이고 입력하는 폼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고객정보와 계산정보, 판매정보로 구분하여 따로 관리하며 연동되고 당골도 바로 적용되게 하기로 했습니다.

 

줄인다고 줄렸지만 입력란에는 많네요.

녹색으로 채운 칸은 고객정보가 들어가는 부분으로 따로 저장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고객 관리 폼은 검색 입력시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고자 했습니다.

물론 검색폼을 따로 관리하도록 했고 수정 입력 부분도 추가했습니다.

 

 

검색 부분을 추가하여 더 쉽게 입력 부분을 하도록 했습니다.

 

 

만들다 보니 재미도 있고 기분도 부득하여 이렇게 적기까지 했네요. 좀 더 다듬어야겠지만 이렇게 완성작을 보니 그동안 고생했다 싶네요. ^^ 

오빠두엑셀 그분 대단하십니다. ^^b

 

ver 2편(맨땅에 해딩 삽질 기록) 계속...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