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neOK v4 blog

일상의 잡다한 생각과 내용을 글 또는 사진으로 표현하는 일상 블로그입니다.

# Side Menu
  • recentPost

  • popularPost

  • Archive

  • recentComment

Document/Memory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법

2020. 2. 2., AneOK
728x90

'낭만닥터 김사부 2'가 방영된 것을 보면서 아쉬운 마음에 예전 '낭만닥터 김사부'를 봤습니다. 그중 코끼리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정답은,

1. 냉장고 문을 연다.
2.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다.
3. 냉장고 문을 닫는다.

 

이게 끝이다. 제목만 보면 마치 불가능할 것 같은 일을 가능하게 하는 어떤 방법이 있는 것처럼 밑밥을 깐 주제에, 실제로는 '코끼리를 넣기엔 냉장고 크기가 부족하다'는 가장 중요한 기술적 문제를 무시한 채로 넣는 과정만을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하는 데서 나오는 낚시 유머.

 

각 분야에서 제시하는 방법

1. 열역학 - 냉장고의 온도를 2700K으로 올려서 냉장고를 열팽창시킨다. 또는 코끼리를 0K에 가깝게 온도를 낮춰 수축시킨다.
2. 물리학 - 특수 상대성 이론을 적용하여 코끼리의 길이 수축을 유도한다.
3. 양자역학 - 빛의 속도로 코끼리를 냉장고에 1조 번 정도 던지면 그 중 한 번은 성공할 것이다. 그러나 코끼리를 빛의 속도로 던지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1조 번으로는 어림도 없다. 더 낮은 속도에서의 성공 확률과 기댓값은 MARKOV CHAIN을 이용하여 구할 수 있다.
4. 위상수학 - 클라인 병 형태의 냉장고 옆에 코끼리를 놓는다.
5. 연역법 - 수학적 귀납법을 이용하여 코끼리의 1번째 분자가 들어감을 증명한 후, k번째 분자가 들어간다고 할 때 (k+1)번째 분자가 들어감을 증명한다.
6. 유전공학 - 냉장고보다 작은 코끼리를 만든다.
7. 기계공학 - 코끼리를 넣을 수 있는 크기의 냉장고를 만든다.
8. 컴퓨터공학 - 코끼리 클래스와 냉장고 클래스를 만들어 코끼리를 private Inheritance 한다. 그렇다면 has-a 관계가 성립되어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간다.
9. 축산학 - 코끼리를 도축하여 부위별로 보관한다.
10. 경찰학 - 토끼를 잡고 코끼리라고 진술하게 하고 넣는다.
11. 연극영화과 - 스티븐스필버그에게 시킨다.
12. 작명학 - 냉장고에 들어가는 것의 이름을 코끼리로 짓는다.
13. 철학 - 냉장고에 코끼리를 넣지 않았지만 우리는 이미 넣은 것이나 다름없다.
14. 음향학 - '코끼리'라는 음성을 녹음한다. 녹음된 테이프를 냉장고에 넣는다.
15. 수학 - 냉장고가 밖에 냉기를 뿜게하고 냉장고에 들어간 후 냉기를 내뿜지 않는 냉장고 내부를 밖이라고 정의한다.
16. 경영학 - 동물원 이름을 냉장고로 바꾸고 이를 통해 냉장고 속 코끼리라며 홍보한다.
17. 경제학 - A가 참이고 B가 전제되며, C가 성립할 때, 어디까지나 단기적으로, 다른 요소가 모두 동일한 상태에서 코끼리가 냉장고 안에 있다고 가정하자.
18. 생물학 - 새로운 생물종을 발견하고 그 생물종을 새로운 생물과인 냉장고과에 넣는다.
19. 교육행정학 - 냉장고등학교를 개교한다. 거기에 코끼리라는 이름이나 별명을 가진 학생을 입학시킨다.
20. 군중심리학 - 장정 3명을 데리고 와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넣는 시늉을 하게 한다. 군중심리에 의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결국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
21. 신학 -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가도록 기도한다. or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갈 수 있다고 성경에 기록되어있다고 주장한다.
22. 행정학 - 서류상 코끼리가 냉장고 안에 있는 것으로 처리한다.

 

학생버전

1. 대학생 - 수학적 귀납법을 이용하여 코끼리의 1번째 분자가 들어감을 증명한 후, k번째 분자가 들어간다고 할 때 (k+1)번째 분자가 들어감을 증명한다.
2. 고등학생 - 코끼리를 미분하고 냉장고 안에서 적분한다. 적분상수는 알아서 구한다.
3. 중학생 - 코끼리를 좌변에 두고 냉장고를 우변에 둔 후 양변에서 코끼리를 뺀다. 그러면 냉장고-코끼리=0이 된다. 따라서 냉장고 안에 있던 코끼리를 꺼낸 것이므로(...)코끼리를 냉장고에 넣을 수 있다.
4. 초등학생 - 코끼리를 코끼리로 나누어서 1로 만든 후 1을 냉장고에 넣고 다시 코끼리를 곱한다.
5. 유치원생 - 코끼리에서 코끼리를 빼서 0으로 만든 다음 0을 냉장고에 넣고 다시 코끼리를 더한다.
6. 유아 - 코끼리를 냉장고에 밀어넣는다.

 

일반버전

1. 냉동창고 - 냉동창고도 냉장고나 마찬가지다. 여기다 코끼리를 데려다 놓는다.
2. 동물 보호 협회 -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 넣는 행위를 동물 학대로 신고했다.
3. 미술 - 코끼리 그림을 그려 냉장고에 넣는다.
4. 용접 - 냉장고 수백대로 코끼리를 둘러싼 뒤 용접한다.
5. 인쇄술 - '코끼리'라는 글씨를 인쇄하여 냉장고에 넣는다.
6. 조상의 지혜 - 석빙고는 과거 냉장고나 다름없는 것이었기 때문에 석빙고에 코끼리를 넣는다.
7. 주입식 교육 -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갈 수 있다고 암기시킨다. 만약 학생이 반박한다면, 그렇게 외워야 정답 처리된다고 한다.
8. 지리 - 냉장고라는 지역을 설정한 뒤, 그 안에 코끼리라는 마을을 형성시킨다.
9. 집합론 - 냉장고 = {코끼리}라고 정의한다. '코끼리'는 집합 '냉장고'의 원소이다.
10. 최면 - 사람 하나를 자신을 코끼리라 최면을 걸고 냉장고에 구겨넣는다.
11. 컴퓨터 - '냉장고'라는 이름으로 폴더를 만든다. '코끼리'라는 이름을 가진 파일을 집어넣는다.
12. 홈쇼핑 - "지금 냉장고를 구매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코끼리를 넣어 배송해드립니다!"
13. 어린왕자 - 냉장고에 보아뱀이 들어가므로, 보아뱀에게 코끼리를 먹인후 보아뱀을 냉장고에 넣는다.
14. 의사 - 인턴한테 시킨다.
15. SF - 안이 밖보다 더 넓은 냉장고에 넣는다.

냉장고가 코끼리보다 작은 사이즈여야 한단 조건은 없기 때문. 냉장고라 하면 당연히 사람이 쓰는 사이즈로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깬 방법을 생각하면 고정관념이라는 것이 얼마나 생각을 갇혀 두는지 이글을 보면 생각을 해 봅니다.

- 출처 : 나무위키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법) / 리브레 위키 -

마치며

집사람에게 물어보니 잘라서 넣는다. 라고 하는 것을 보니 축산학 쪽이라 생각이 드네요. 저 또한 처음 생각으로는 그런 생각 했네요. 저도 축산학인가 싶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