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neOK v4 blog

일상의 잡다한 생각과 내용을 글 또는 사진으로 표현하는 일상 블로그입니다.

# Side Menu
  • recentPost

  • popularPost

  • Archive

  • recentComment

Document/Tistory

티스토리 스킨 v3 제작 일지(1)

2021. 3. 18., AneOK
728x90

이번에 버전 3(Ver 3)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부분을 정리하고 다시 만든다고 생각에 시작한 것이 번써 1달이 훌쩍 넘어가네요. 몇 번이나 바꾸고 뒤집고 갈아서 만들다 보니 이제는 스킨의 소스가 산으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것을 방지하고자 이렇게 작업 일지를 적어 봅니다.

round

이번 v3로 변경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라운드 처리입니다. 물론 v2도 라운드는 들어갔지만 미미해서 있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 라운드는 요즘 자주 사용하는 현대카드 앱이나 롯데카드 앱이나 기타 부분에서도 많이 사용해서 유행인가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과감히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다크 모드

요즘 유행이죠 야간에 눈이 편안하게 한다고는 하지만 그렇게 편안하다고 느껴지지 않아요. 하지만, 유행이라 저도 도입했습니다. 사실 color 찾는데 3일 정도 결렸는 것 같습니다. 

링크색

사실 링크색은 그렇게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만들면서 이 색이 많이 차지하는구나 싶더군요. 파랑 계열로 갈까도 했지만 요번에는 빨강으로 생각해서 변경하였습니다. (결국 파랑으로....)

javascript

이번에 정말 많은 자바스크립트를 변경했습니다. 그전(v2)까지는 이것저것 짬뽕이다 싶을 정도로 막 갔다가 써서 소스보기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것을 이번에 조금 변경하고 공부도 하면서 모든 부분을 변경을 못했지만 그래도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물론 변경된 부분은 이번에 적용했습니다.

마무리

사실 스킨 변경이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에는 내용이 중요한데 전 이상하게 스킨 변경이 재미가 있더군요. 잠도 못 자고 자투리 시간에 틈틈 이해서 기간도 길게 걸리지만 분명히 저 나름에 발전은 있는 기간인 것 같습니다.

728x90